2011년 8월 24일 수요일

무지개가 있는 섬 하와이, 네번째 이야기

한달동안 오아후 섬 이곳 저곳을 다녔다. 지난번 놀쇼(North Shore)에 이어 이번엔 오아후 섬 남동쪽으로 간다.

이 곳은 하와이 카이(Hawaii Kai)지역으로 주요 명소는 코코 헤드(KoKo Head Crater),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마카푸 포인트(Makapu'u Point) 등이 있다.

코코 헤드는 화산의 분화구로 현재는 활동하지 않고 있다. 약 10,000년전 오아후섬에서 일어난 화산폭발로 인해 형성되었다고 한다. 2차 대전 중 코코 헤드 분화구에 철길을 놓아 무기 등을 운반하는 길로 사용했다고 한다. 정상까지 가려면 30분 이상이 걸린다고 해서 올라가진 않았다. 정상에서는 하나우마 베이와 주변 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고 한다. 태평양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하나우마 베이는 하와이 여행을 온 대부분의 사람들이 꼭 방문하는 곳이다. 하와이에서 거의 유일하게 입장료를 받는 곳이다. 스노클링하기 좋다고 한다. 갈라진 한쌍의 화산호 가운데로 바다물이 들어와 만들어진 이곳은 2,000ft 길이의 해변가가 굽어져 있으며 '하나우마'는 '굽혀진' 또는 '팔씨름을 하는'이라는 뜻으로 알려져 있는데 '굽혀진 만'이라는 뜻은 이 비치의 모양을 보고 생긴 이름이고, '팔씨름 하는 만'이란 예전 오아후 섬의 귀족들의 놀이터로서 이곳에서 팔씨름을 즐긴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마카푸 포인트는 오하우 섬 동쪽 끝으로 하이킹 코스로 인기가 많으며 해안 절벽과 바닷가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겨울에는 고래보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리고 1909년에 만들어진 14미터 높이의 등대가 자리잡고 있어 선원들의 항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국 서쪽에서 호놀룰루로 들어오는 선박을 안내한다.

가는 도중에 하나우마 베이 근처 식당가에 들러 점심을 먹는다. 하와이에서 유명한 테디스 비거 버거(Teddy's Bigger Burgers)를 먹어 보기로 한다. 사진에서처럼 크기가 국내에서와는 비교가 안 된다. 크기 뿐만 아니라 맛도 좋은 편이다. 두툼한 패티가 살짝 보인다. 치즈도 넉넉하다. 한편 생각하면 미국인들에게 비만이 많은 이유를 알 것 같기도 하다.




테디스 비거 버거(Teddy's Bigger Burgers)

해안 도로를 따라 계속 가면 조용한 비치들도 보이고 전망대(lookout)가 설치되어 있어 잠시 쉬어 가면서 경치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는다. 이 곳의 비치는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곳이라고 한다. 도착한 곳은 와이마날로 지역으로 하와이 대학(UH Manoa)의 마카이 리서치 피어(Makai Research Pier)가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파도 에너지와 다른 환경 변수들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침식에 대해 연구하는 곳이라고 한다.


이 곳에서 바다 낚시를 시작해 본다. 낚싯대 잡아본지 오랜만이다. 예전 어릴적 아버지따라 낚시도 다니곤 했었는데 그리 재미를 붙이진 못했다. 놀쇼 가이드 해준 그 친구가 낚시를 아주 좋아한다. 낚시 도구를 모두 준비해 왔다. 도착하니 이미 사람들이 낚시를 하고 있었다. 버킷을 보니 물고기도 여러 마리 잡혀 있었다.  


마카이 리서치 피어(The Makai Research Pier)

낚시 던지자 곧 가이드의 낚싯대에 뱀장어가 잡혔다. 현지인들이 뱀장어를 먹긴 하는데 이 뱀장어는 먹지 않는다고 한다. 작은 고기도 잡았다. 뱀장어는 미끼로 썼다. 이후엔 고기가 잡히지 않는다. 처음 잡힌 뱀장어 때문이라고 한다.

마카이 리서치 피어에서의 낚시
한참 지나 관리인(?)이 오더니 개는 안 된다고 한다. 안내문에 개를 데리고 갈 수 없다는 문구가 있었는데 그냥 데리고 들어 왔었다. 곧 돌아간다고 얘기하고 나왔다. 

가는 동안에는 잘 보지 못했던 해안의 절경들이 눈에 들어온다. 마카푸 포인트에는 바닷길을 밝혀주는 등대가 있다.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빨간 지붕의 하얀 등대가 두드라져 보인다.  


돌아오는 길에 하와이 카이 타운 센터의 식당가에 들러서 커피 마시며 쉬어간다. 하와이 카이에서는 바다가 호수처럼 보인다. 만처럼 휘어져 있어서 그렇게 보인다. 이 지역은 부유층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라고 한다. 사진에서처럼 집들은 요트가 정박할 수 있는 독(Dock) 시설이 갖춰져 있다.

호수처럼 보이는 바다
야자수 사이로 보이는 풍경이 그만이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열심히 노를 젓고 있다.하와이에 와서 바다는 실컷 봤는데 실제 바다에 들어가지는 못했다. 하나우마 베이에서 스노클링도 할려고 했는데 그냥 지나치고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에서도 와이키키에서도 물 속엔 들어가질 못했다. 다음에 기회가 있겠지.

하와이 카이(Hawaii Kai)

돌아오는 길에 집 근처 베트남 쌀국수 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스테이크(양지 등 소고기) 콤보를 주문해서 먹었다. 롤도 있었는데 바싹바싹 맛이 괜찮았다. 오하우 섬에서의 하루가 저물어 간다.

댓글 5개:

  1. 죽기전에 하와이에 다시 가 불 수 있을지..마눌이 여행을 하려고 하지 않으니 홀로 갈 수도 없고..

    답글삭제
  2. 너무 멋진곳이어서 사진만 보아도 참 좋으네요.
    덕분에 좋은구경 했습니다.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3. 사진만 보아도 하와이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 햄버거.. 꼭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캐나다에 있을때 수제버거를 자주 먹었었는데
    그 맛에 흠뻑빠져 지금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답글삭제
  4. 저런데 가서 한동안 아무 생각않고 푹 쉬다왔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5. @mark
    잘 설득하셔서 함께 다녀 오시면 참 좋은데..

    @skypark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뽀키
    저도 버거 생각이 납니다. 먹고 싶다.ㅎㅎ

    @mark
    다시 가고 싶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