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6일 금요일

터키 음식 전문점 이스탄불

Istanbul

 

11,2010

이스탄불/대학로

 

 

세계 3대 요리는 중국, 프랑스, 그리고 터키 요리.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져 있는 지정학적 요인으로 아시아, 유럽 그리고 아프리카의 음식에서 영향을 받았다.

 

대학로의 터키음식 전문점, 이스탄불(Istanbul).

 

라흐마준(Lahmacun), 기름기 없고 담백한 터키식 얇은 피자

새우 귀외치(Shrimp Guvec), 신선한 새우, 피망, 양파, 송이버섯등의 야채 그리고 부드러운 크림을 이용해 프라이팬에서 한번, 오픈에서 한번 더 요리한 터키식 요리로 곁들여 나오는 일종의 스튜로 함께 나오는 빵을 찍어 먹기도 한다.

 

그리고 후식으로 나온 터키식 블랙티 차이(Turkish black tea)

 

그런데 난 얇은 피자보다 두툼한 피자가 좋다. 터키의 음식의 맛과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진다. 이 곳 이스탄불에서 마신 차이(Cay)보다는 다즐링이 좀더 깊고 풍부한 향과 맛이 난다.

 

댓글 4개:

  1. 터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듯 합니다^^

    정작 터키가서 터키 음식을 제대로 즐기지 못햇는데

    아쉬움을 이스탄불에 가서 즐겨도 될듯하네요~

    답글삭제
  2. 햐~~ 멋진곳을 소개해주셨네요.

    분위기도 좋아보이는군요...

    기회가 되면 꼭 들려보겠습니다.^^

    답글삭제
  3. @큐빅스 - 2010/11/26 14:22
    아쉽겠어요..



    서울의 이스탄불에서라도 즐기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4. @skypark - 2010/11/26 17:05
    실내가 붉은 계통이라 겨울과 어울리는 것 같아요..

    터키 음식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