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2일 금요일

하코네 가는길 1

하코네

 

하코네(箱根) 투어는 도쿄 신주쿠역(혹은 오다와라역)에서 하코네 지역까지 열차, 등산열차, 등산 케이블카, 로프웨이, 유람선 및 버스 등 7종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하코네 전 지역을 관광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다. 다양한 교통수단, 특히 스위치백(Switch back)등산열차,등산 케이블카, 로프웨이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신주쿠역에서 출발하는 오다큐센 열차는 서울의 2호선 전철과 모습도 비슷하고 낡은 열차다.

로프웨이

로프웨이

 

하코네(箱根)는 닛코(日光)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한 곳으로 해발 800m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에는 도쿄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온천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다. 하코네는 도쿄(東京) 신주쿠(新宿)에서 약 90㎞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열차로는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있다. 도쿄에서는 신간센으로는 약 4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하코네는 도쿄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하코네 시내 교통이 잘 발달해 있어 여행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하코네는 연간 약 2,000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도쿄 근교에 위치한 명소인데, 관광 대상이 몰려 있어서 1박으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또한 하코네 관광은 보통 하루 일정이면 충분하지만 온천 지역에서 1박하는 것도 좋다.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아시노코(芦の湖)와 수많은 온천들이 하코네를 찾게 한다.

하코네를 갈려면 오다와라(小田原)역에서 환승해야 된다. 오다와라는 하코네의 현관이므로, 하코네를 여행하려면 반드시 이곳을 거쳐가야 한다.

 

오다와라에서는 하코네 등산열차가 떠나고 있으며, 1919년 개통된 하코네 등산열차는 스위치 백이라는 지그재그 주행방법으로 하코네의 급경사 지역을 운행하고 있으며, 하코네의 여러 온천 마을을 거쳐간다. 이 역시 또 하나의 하코네의 풍물이다. 오다와라에서 하코네 등산열차를 갈아타고 고라역으로 향한다.

등산열차

등산열차


등산열차를 타고 고라(强羅)까지 이어서 소운잔(早雲山)까지 산 케이블카를 타고 간 뒤, 소운잔에서 로프웨이를 타고 오와쿠다니(大涌谷)로 간다.

로프웨이

로프웨이

 

6,2003

하코네


비용은 하코네 프리패스(FreePass) 성인 1명 5,500円 이며, 특급 로만스카를 이용할 경우 편도 추가 요금 1,800円을 부담하면 된다. 왕복 모두 이용시 당연 2배를 지불하면 된다. 지금도 프리패스 요금은 동일하다. 특급 로만스카 이용 요금은 변동이 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하코네 지도

 

스위치 백(switchback) : 경사가 가파른 구간에서 열차를 전진·후진을 반복하게 하여 목적지에 오를 수 있도록 설계한 철도선로다. 국내에는 태백선 구간에 있다.

 

하코네 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