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5일 수요일

울진 덕신리 고분 공원

울진 덕신리 고분

7,2010

덕신리 고분공원, 울진군

 

 

왕피천 가는 도중 우연히 고분을 만났다.

 

덕신리 고분은 7번국도 울진-영덕 구간 도로 확장 공사중에 발견되었다고 한다. 덕신리 고분은 삼국시대(신라)의 고분으로 총 83기의 수혈식 석곽분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조선시대 토광묘 등도 함께 나왔다고 한다.

 

 

덕신리 고분 공원은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화리에 공원으로 조성했다고 한다. 하지만 찾는 사람들도 많지 않아 보이고, 일부 고분 안내문 글씨도 희미해져 글자를 제대로 알아볼 수가 없었다.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모양이다. 발굴된 부장품들인 토기 등은 모조품을 전시해 놓았다.

댓글 2개:

  1. 우선 사진으로 보기에도 조금 허술해 보여서 아쉽군요.

    역사적 유물을 알리기위해서 공원을 조성했다면

    관광객들이 스스로 찾을수 있도록 여건도 함께 검토되었어야할텐데 말입니다.

    답글삭제
  2. @skypark - 2010/08/25 16:35
    그러게 말입니다. 형식적으로 만든 것 같은 인상을 받았어요..

    답글삭제